반응형

2023/12 90

[스프레드시트] 컴활실기 문제 풀자 (배열 수식)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함수+배열수식 문제 FIND는 찾으려는 문자의 위치값을 리턴해준다 만약 문자가 없다면 오류를 리턴 그래서 이를 이용해서 난이도별, 과목별 조건을 만들어서 IF에 *로 나타내준다. IF( ( FIND(C$35,$C$3:$C$32) → 수강과목 열에 있는 데이터에 대해 난이도 문자열이 있는지 체크 * FIND($B36,$C$3:$C$32) → 수광과목 열에 있는 데이터에 대해 과목 문자열이 있는지 체크 ), 1, → 위 2조건을 만족한다면 해당 데이터에 대해 1이란 값 리턴 FALSE ) 그 다음 COUNT를 덮어 씌워서 1리턴한 것들의 개수를 리턴 =COU..

[데이터베이스] OpenReport, 조건부 서식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조건부 서식 적용하기 본문의 컨트롤 선택하고 [서식]->[조건부 서식] 클릭한다. 새 서식 규칙 창이 열리면 다음과 같이 조건 설정하고 해당 조건에 대한 서식설정도 해준다. === 조건 적용된 OpenReport 호출하는 매크로 만들기 [만들기]->[매크로] 선택 다음과 같이 OpenReport함수를 호출하고 Where조건문에서 문제에서 요구하는데로 [업체구분]="계약직"이라 입력시켜준다. 마지막으로 해당 매크로를 저장시킨다. 만든 매크로를 연동시켜준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컨트롤의 Onclick이벤트 속성값에 아까 만든 매크로를 선택 창 모드가 "대화상자..

[스프레드시트] COUNTIF, VLOOKUP, 절대참조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함수를 이용해서 나타내기 COUNTIF는 2번째 인자값에 조건을 넣는데 와일드검색, 일반검색, 수식등을 넣을 수 있다. 이때 수식은 앞뒤로 쌍따옴표를 붙여야한다. 그럼 수식은 다음과 같다. =IF( AND( → 모두 참이여야 TRUE 리턴 $D3 >= 18, COUNTIF( → 주어진 범위에 조건을 통과하는 개수 리턴 $F3:$H3, ">=60" ) = 3 ), "PASS", "-" ) === VLOOKUP등 어려운 함수 사용하기 먼저 할인율표에 제시된 할인율 찾아서 적용시키는 작업이다. =VLOOKUP( AVERAGE($F3:$H3), → 1~3차 평균 ..

조선시대 도시괴담

1. 1500년대 말엽 즈음에 회자되던 사건 중에 김위(金偉)의 아들이 유괴된 사건은 그 내용이 무척 이상하다. 김위는 개성에서 살고 있는 선비 였는데, 어린 아들이 유괴 당한다. 아이를 유괴한 범인은 아이를 이런저런 술수로 속이고 유인해서 끌어 들여서 같이 길을 나섰는데, 언덕과 비탈을 넘어서 깊은 산속으로 아이를 데려 갔다. 그곳에서 범인은 아이를 어느 캄캄한 바위굴 속에 가둬 두었다. 아이는 나가고 싶어 울부짖었지만, 바위굴은 나갈 수 없게 막혀 있고, 빛이 들어오지 않아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무서움에 울고 떨고 소리를 지르면서 도움을 청하기도 했지만, 깊은 산 속의 숨겨진 바위굴은 사람은 커녕 짐승들도 알아볼 만한 곳이 아니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캄캄한 어둠 속에서 혼자서 한참을 그렇게 ..

미스테리,역사 2023.12.29

[데이터베이스] 컴활실기문제 풀기 (폼 기본보기 속성, 언바운드 항목, 컨트롤 원본)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기본 보기 속성 폼을 처음 열었을 때 여러개 데이터가 나열돼있는데 그림처럼 한 개만 나타내려면 [형식]->[기본 보기]의 속성값을 단일 폼으로 변경해야 === 레이블 생성 및 속성 변경 [디자인]->[레이블] 선택 [기타]->[이름]의 속성값 변경하고 [형식]->[글꼴 크기] 의 속성값도 설정 === 언바운드 항목 처리 다음과 같이 컨트롤 선택 후 [데이터]->[컨트롤 원본] 속성값을 고친다. (전화번호 역시 같은 과정) === [본문] 모든 컨트롤에 대해 일괄적용 다음과 같이 본문 영역의 모든 컨트롤 영역을 드래그 선택하고 [형식]->[특수효과]의 속성값..

[스프레드 시트] 컴활 실기 풀기 (반복할 행, &[페이지 번호], 조건부 서식)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엑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고급필터 사용하기 먼저 조건영역에 AND함수를 이용해서 각각의 조건을 합쳐준다 [데이터]->[고급]을 눌러준 후 문제에서 요구하는데로 고급필터 설정 === 조건부 서식 설정하기 먼저 검사 차원에서 조건식을 만들어본다. =AND( → 나열된 조건들이 모두 참이여야 TRUE 리턴 MOD( LEFT($B3, 2) → 회원코드 앞 2자리 , 2) = 0, → 위의 결과 값이 2로 나눴을 때 0이여야 짝수 YEAR($C3) = 2018 → 가입일의 YEAR가 2018 ) 다음과 같이 조건부 서식을 실행하고 규칙 유형/ 규칙 설명/ 서식등을 문제에서 요구하는데로 설정해준..

새벽 2시의 초인종 (기묘한 이야기, 충격)

끝이 좀 이해가 안 가실 수 있는데 요약해드릴게요 남주는 연쇄살인마이고 대학병원에서는 그를 실험대상자로 삼아 실험을 진행 남주가 사는 아파트에서 일어난 살인사건도 가짜 그리고 중간 쯤 복도에서 마주쳐서 집으로 들어온 마스크녀는 실험을 위한 가짜 마스크녀임 그러니까 소설가인 자신과 살인사건 마스크녀 모든 것이 실험이고 가짜였는데 도시전설의 마스크녀가 진짜였던 거임 실험팀들 멘ㅋ붕 그걸 알고 있던 남주는 마지막에 허탈하게 웃음 그리고 살해당함 https://mrlee.co.kr/pc/view/story/688? [미스털이] 새벽 2시의 초인종 (기묘한 이야기, 소름) 끝이 좀 이해가 안 가실 수 있는데 요약해드릴게요남주는 연쇄살인마이고 대학병원에서는 그를 실험대상자로 삼아 실험을 진행남주가 사는 아파트 mr..

미스테리,역사 2023.12.27

[스프레드시트] 컴활 실기 문제 풀어보자 (프로시저, 디자인모드, CurrentRegion)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엑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폼 띄우고 초기화 시키는 문제 [개발도구] -> [디자인 모드] 실행 후 버튼 클릭해서 해당 이벤트 프로시저 생성 그리고 Sub프로시저에 폼.show 기입 그리고 해당 폼의 코드 창 띄우고 Initialize관련 프로시저 생성시킨다. 그리고 문제에서 요구하는 초기화 과정을 적용해준다. Private Sub UserForm_Initialize() cmb수급자유형.RowSource = "J5:J7" cmb서비스명.RowSource = "J10:J13" opt남.Value = True End Sub === CurrentRegion.Rows.Count 이용하기 버튼 ..

[데이터베이스] 컴활 실기 문제 풀기 (조회 속성 설정, 행 원본 유형, 관계 설정)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조회속성 설정 먼저 학번 필드에서 조회 탭에 컨트롤 표시 속성값을 "콤보상자"라고 해주고 나머지 행원본이나 유형을 문제에서 요구하는데로 설정 이때 행 원본에 씌어진 필드의 위치를 잘 살펴본다. 학번 : 1번째 열 성명 : 2번째 열 보여줄 열 개수를 우선 2라고 설정해준다. 그다음 목록 너비와 목록값만 허용은 문제에서 요구하는데로 설정 마지막으로 열 너비인데, 아래와 같이 이름만 보여야하기 때문에 첫번째 열에 대해선 0cm 두번째 열에 대해선 5cm라고 해야 이름만 보이기 때문에 열 너비에 0cm;5cm라고 표시한다. === 관계 만들기 [디자인]->[관계]..

꿈 속의 장례식 (소름, 충격)

꿈 속에서 나는 장례식의 초대장을 받았다. 그것의 누구의 장례식인지는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일단 가 보기로 했다. 그 집에 가 보니, 나처럼 초대 받은 사람들이 집 앞에 길게 한 줄로 서 있었다. 왜 이렇게 줄을 서 있는 것인가 싶어 맨 앞을 보니, 어째서인지 집 앞에 개찰구가 있다. 모두 한결 같이 그 개찰구에 초대장을 넣고 집 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우편함 옆에는 그 집 사람으로 보이는 검은 옷을 입은 긴 머리의 여자가 서 있었다. 여자는 개찰구를 지나가는 사람들을 향해 허리를 깊게 숙여 인사하며 "감사합니다." 라고 되풀이 하고 있었다. 드디어 내 차례가 오고, 다른 사람들처럼 개찰구에 초대장을 넣었다. "딩동!" 갑자기 개찰구의 문이 닫혔다. 왠지 초조해진다. 그리고 옆에 있던 여자가 내 팔을 꽉..

미스테리,역사 2023.12.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