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임장

남양주 다산 임장 (자이아이비플레이스, 롯데캐슬,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

미스털이 사용자 2024. 9. 8. 17:45
반응형

 

요즘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지역 중 하나가 "남양주 다산"이라고 한다.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찾아가봤다. 역시 사람들이 이곳에 몰려가는 이유를 알 것 같았다.

 

1) 8호선 다산역 개통

2) 신도시스런 신도시

3) 탁트인 평지에 낮은 건폐율과 높은 용적률을 뽐내는 아파트 단지들

 

나는 급한 마음에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에 주차를 하고 임장하기 시작했다.

 

ㄱ)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

 

아파트 이름처럼 주변 강과 푸르른 풍경이 나를 반겨줬다. 한산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도심속의 여유를 이곳 아파트는 많이 간직하고 있었다.

 

난 이곳의 상권이 다른 아파트 단지에 비해 좀 아쉽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이내 서울에 근접한 아파트 답지않은 여유로움이 운치있게 다가왔다.

 

 

ㄴ) 자이아이비플레이스

예전의 아파트들이 소박하고 정겹게 느껴질 정도로 자이아이비플레이스는 나를 압도했다. 마치 그곳에 입주한 아이들을 모조리 아이비리그에 보내겠노라 고함을 지르는 것 같았다.

 

 

무엇보다 자이아이비플레이스의 특장점은 바로 앞에 다산 역이 개통됐다는 점이다. 현재는 공사중이여서 들어갈 수 없지만 조금만 있으면 해결될 문제다. 잠실, 강남으로 단번에 갈 수 있는 지하철이 바로 앞에 있다는 건 많은 입주민에겐 반가운 소식일 것이 분명하다.

 

 

ㄷ) 롯데캐슬

롯데캐슬 역시 자이아이비플레이스 처럼 높고 우람한 아파트들이 즐비했다. 만약 이곳을 제일 먼저 보고 다른 아파트 단지를 둘러봤다면 깊은 인상을 받았을 것 같았다.

 

다른 아파트 단지들에 비해 편의시설이나 상가시설이 밀접해있어서 남양주 부동산을 염두해둔다면 이곳 아파트를 먼저 방문할 것 같았다. 그만큼 이 아파트는 내게 좋은 인상을 주었다.

 

 

번외)

 

키 큰 아이가 겪는 성장통은 많이 두렵다고 한다. 역만 달랑 보이는 넓은 공터를 보고 있자니, 남양주 역시 멋진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성장통을 겪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을 했다. 이곳에 어떤 시설이 들어설까 궁금해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