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임장

광교 중앙역~광교호수공원 근처 임장 후기

미스털이 사용자 2024. 9. 6. 16:11
반응형

 

 

최근 남양주가 많이 화제가 되고있지만 광교 역시 입지조건이 좋아서 그간 상당한 관심을 받아왔다.

 

1) 강남 접근성

2) 삼성회사

3) 경기도 도청

4)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5) 수원월드컵경기장, 광교 갤러리아 등 문화시설

 

이렇게 나열해봤는데 서울의 도심생활에 염증을 느낀 사람이라면 아마 광교를 좋은 후보지로 꼽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저번 상현역에 이어서 광교중앙역을 다녀왔는데 공사중인 곳도 많고 여러모로 활기찬 분위기여서 좋았다. 덩달아 나의 걸음도 활기차게 바빠졌다.

 

ㄱ) 자연앤힐스테이트

 

자연앤힐스테이트의 멋진 건물들도 눈에 띄지만 나는 초등학교를 진정으로 품은 환경과 수풀이 우거진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내게 자연앤힐스테이트는 전형적인 새 아파트의 이미지 뿐 아니라 도심속 숲, 학교와 잘 어우러진 멋진 마을이었다.

 

 

작은 정원엔 시원한 분수대 부터 정자까지 옹기종기 모여들었다. 도시의 지친 일상을 달래줄 쉼터가 이곳에 가득했다.

 

 

2) 자연앤자이 1~3단지

 

구릉지를 토대로 세워진 자연앤자이는 자연앤힐스테이트 처럼 수풀과 잘 어우러진 마을이다. 건너편엔 아주대학교로 통하는 길이 있었고 공원을 품고 있었다.

 

 

나는 여지껏 이렇게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휴식공간을 쉽게 볼 수 없었다. 자연앤자이는 이름대로 자연과 자이가 합쳐진 것 같았다.

 

 

3) 광교 중흥 S클라스

 

광교의 아파트는 팔방미인 아파트라는 느낌이 들었는데 특히 광교중흥S클라스는 도드라졌다. 각종 편의시설이 아파트에 잘 묻어진 인상이었다.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을 바로 건너편에 둔 것도 모자라 아파트 입구를 장식한 상가단지가 상상을 초월하는 규모다. 살면서 아파트 상가(?)를 걷다가 헤메인 적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그 뿐 만이 아니라, 이 아파트는 광교 호수 공원과 근접해 있어서 한강변의 아파트를 연상케 할 정도로, 멋진 뷰와 최고의 여가 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다.

 

 

 

---------------후기------------------

나는 사람들이 부동산의 우열을 정하는 이유를 잘 몰랐다. 그런데 이곳 광교를 임장하고 나서부터 차츰 그 이유를 알 것 같았다. 광교사람들은 자신이 광교에 거주한다는 걸 충분히 자부할 것 같은 생각마저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