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01 4

어서와 멕시코는 처음이지? (소름, 공포썰)

일단 설명을 분명히 하자면 마약 전쟁이 절정에 치달았을 때는 대략 2009~2011년 사이입니다. 탱크, 잠수함 등이 발견된 것도 대략 이때쯤. 현재는 소강기에 접어들었고 한국 인터넷에 가끔 올라오는 것은 대부분 국경지대와 미초아칸주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여긴 소강기에도 헬게이트니 그땐 어땠을지 대략... 예상이 가시죠?) 참고로 대부분의 일화는 국경지대가 아닌 모 주에서 일어났습니다. 주 이름을 밝히지 않는 이유는 이미 '위험하다'는 오명이 너무 많이 씌워졌기 때문입니다. -_-; 워낙 하도 많이 당해서,.. 현재는 이 도시는 안전합니다! 멕시코 = 위험? 절정때는 그랬습니다만 지금은 아닙니다; (물론 미초아칸, 국경지대 제외) 대부분의 지방에서 이제 밑에 나오는 일화들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 됐죠. ..

미스테리,역사 2024.01.01

[스프레드시트] 컴활 실기 문제 풀어보기 (SELECT CASE, CASE IS < 숫자, CASE ELSE, END SELECT)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사용자 정의함수 만들기 문제다. Alt+F11눌러 VB창 띄우고 [삽입]->[모듈]을 실행시킨다. 그리고 위의 인수가 들어간 함수를 만든다. === 다음과 같이 계산을 만들되 계산의 결과값에 대한 조건문을 만든다. select case를 이용할 경우는 다음과 같다. SELECT CASE 구문에서 END SELECT로 종료시켜주는 것 외에도 CASE ELSE로 그 외의 값을 정의시켜주는 것, IS를 써서 맨 위에 썼던 결과값에 대한 조건을 써주는 점 기억하자. Public Function fn비고(출석일수, 결석일수) 결과값 = 출석일수 / (출석일수 + ..

[데이터베이스] 컴활 실기 문제 풀기 (그룹별 순번, 컨트롤 형식 속성, 정렬 등등)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8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정렬하기 그룹, 정렬 및 요약이라는 영역에 [정렬 추가] 실행 추가된 행에 문제에서 요구하는데로 설정 === 반복 출력 설정 머리글 영역 선택 후, [형식]->[반복실행 구역] 속성값을 바꾼다. === 그룹별 순번 표시 먼저 txt순번 컨트롤 영역 선택 후 [데이터]->[컨트롤 원본]의 속성값을 =1 [데이터]->[누적 합계]의 속성값을 그룹 으로 변경 === 형식 속성 바꾸기 txt날짜 컨트롤 영역을 선택 후 [형식]->[형식]의 속성 값을 문제에서 요구하는데로 바꾼다. === PAGES, PAGE 등 호출하기 먼저 txt페이지 컨트롤 영역 선택하고 [..

하나마나한 아르바이트

도내 모처에 있는 유명한 유원지에서 있던 이야기다. 다나카씨는 그 유원지에서 야간 경비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아르바이트 첫째날, 선배인 노노무라씨와 함께 이쪽 저쪽의 놀이 기구들을 순회하고 있었다. 노노무라씨는 심술 궂은 면이 있어 이 유원지의 밤에 얽힌 여러가지 소문을 그에게 들려줬다. "여기는 옛날 동물의 묘지였어."라던가, "이 게임센터는 밤이 되면 검은 망토의 괴인이 달려다닌다." 등등.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는 동안에 가장 마지막 경비 코스인 귀신의 집에 도착했다. 마음 탓인지 주변의 공기에서 묘하게 곰팡이 냄새가 나고, 끈적끈적한 허연 것이 몸에 들러붙는 것 같았다고 한다. "자, 들어갈까." 노노무라씨는 셔터를 쾅쾅 하고 열었다. 진한 어둠과 약간 축축한 공기가 두 사람을 감쌌다. 손님이 ..

미스테리,역사 2024.01.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