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 52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는 무엇인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는 금융투자협회가 매일 고시하는 CD(양도성예금증서)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최초의 금리형 ETF다. (출처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102009313037329 ) 오늘은 생성형AI에게 도움을 받아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순 자산 규모가 무려 "6,905,704,732,829원" !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규모의 ETF라고 합니다.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는 국내 최초의 금리형 ETF입니다. 이 ETF는 금융투자협회가 매일 고시하는 CD(양도성예금증서) 수익률을 타겟하는 국내 최초 CD금리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KIS채권평가가 발표하는 “KIS C..

[데이터베이스]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어보자 (하위필드연결, 탭 정지, 컨트롤 원본)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레이블 컨트롤 추가하기 먼저 디자인 모드로 변경 후 컨트롤 선택 창에서 "레이블"을 선택하고 적당한 곳에 텍스트 입력 후 [기타]->[이름] 항목에 문제에서 요구하는 문자 입력 [형식]에서 [글꼴이름], [글꼴크기], [문자색]의 속성을 설정한다. === 컨트롤 원본 속성 설정하기 다음과 같이 컨트롤 선택한 후, [데이터]->[컨트롤 원본]의 속성값을 선택 === 일괄 적용 이렇게 우측을 향하는 화살표가 커서로 나타나면 클릭 그리고 [형식]->[특수효과]의 속성값을 "블록"이라 선택 === 아까전..

소름돋는 괴담 단편 5편 (충격, 공포)

[진자] 언제부턴가 진자가 나오는 꿈을 꾸고 있었다. 방향을 알 수 없는 텅 빈 공간에 선 내 앞으로 까마득한 시간이 지나야 한 번씩 지나가는 진자, 처음엔 일 분이었고, 천 번을 셈하자 꿈은 끝났다. 땀으로 흥건한 침대를 박차고 확인한 날짜는 다행히 하루가 지나있었다. 그러나 찰나처럼 지나가던 진자는 나날이 길어져 시간마다, 결국엔 가늠할 수 없는 시간이 지나야만 한 번씩 지나가곤 했다. 놓치기라도 하면 꼼짝없이 기다려야 했다. 단 하루일뿐인 꿈속에 영겁을 바친 채. 진자가 천 번 흔들리기를 바로 세어야 했다. 진자가 해마다 돌아오는 걸 놓쳐가며 겨우 천 번을 세고 여느 때와 다름없이 젖은 침대에서 일어난 날, 나는 오늘을 살지 않기로 결심하고 목을 매달았다. 의외로 평온한 기분, 고통 따윈 느껴지지 ..

미스테리,역사 2024.02.28

[스프레드시트]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자 (VLOOKUP, IFERROR)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VLOOKUP, IFERROR, TRIM함수 이용하자. VLOOKUP : 배열의 첫 열에서 값을 검색 => 지정한 열의 같은 행에서 데이터를 리턴 IFERROR : 에러가 나오면 설정한 값을 리턴 TRIM : 공백 없애기 위 3가지 함수를 이용해서 계산 먼저 VLOOKUP(참조), TRIM(공백제거) 이용하자 다음과 같이 함수를 이용해서 나타냈다. =VLOOKUP( TRIM($C3), $K2:$L19, 2, FALSE ) 단, 다음과 같이 오류문구가 나타나는데 계산을 마저하고 나서 IFERROR를..

[데이터베이스] 컴활 실기 문제 풀어보자 (관계, 참조무결성)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테이블 관계 설정하기 [데이터베이스 도구]->[관계] 실행 문제에서 요구하는 테이블 나열 [도서코드] 연결에 대한 설정을 해준다. [판매처코드] 연결 역시 해준다.

[스프레드시트]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어보자 (셀잠금, 수식숨기기, 시트보호)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시트 보호 설정하기 먼저 문제가 요구하는 셀 범위 선택하고 [셀 서식]->[보호]에서 잠금, 숨김 체크 다음과 같이 문제에서 요구하는 셀범위를 선택후 [홈]->[서식]->[시트 보호] 선택 그리고 문제에서 요구한 암호(공백) 설정, 체크 설정해준다.

미스테리,역사 2024.02.26

코를라 - 아무도 몰랐던 출생의 비밀 (실화)

1921년, 세인트루이스, 미주리, 미국 존 롤랜드 레드라는 소년이 태어났다 레드 가족은 음악인 가족이었다 레드 7남매는 노래, 악기 연주, 춤 등을 익혀서 음악인으로 활동했고 존 역시 어렸을때부터 피아노를 배웠다 당시 미주리에는 짐 크로 법으로 인해 흑인들은 온갖 억압과 차별 속에서 살아야했고 흑인들은 백인들과 같은 시설, 공간을 이용하지 못했다 존 역시도 흑인들만 다니는 학교를 다녔다 1940년대 초, 결국 존은 먼저 떠난 형제들을 따라서 기회의 땅 캘리포니아로 가게 된다 캘리포니아에서 존은 누나의 친구, 베릴을 만나 사귀게 되고 당시에는 백인과 유색인종 간의 혼인은 금지였기에 둘은 멕시코에 가서 결혼을 한다 캘리포니아에서도 흑인들에게 주어진 기회는 한정적이었다 이에 존은 후안 로란도라는 가명을 가지..

미스테리,역사 2024.02.25

[데이터베이스] 컴활 1급 문제 풀어보기 (외부데이터 가져오기)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외부데이터 가져오기 [외부데이터]->[새 데이터 원본]->[파일에서] 선택 후 엑셀 선택 그리고 파일 경로, 옵션 선택을 한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시트를 선택한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이름으로 테이블에 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