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20 2

무덤가에서 돈 버는 사람들 (공포썰, 소름)

오랜만에 실화를 써본다. 때는 대학교 1학년 첫 방학. 돈은 없고, 놀러가고는 싶고. 부모님께 손을 벌리자니 막 스무살 문턱에 들어선 나이가 부끄러운 그런 때였다. 방학시즌에 들어서자 노동력이 남아도는지, 기본 임금은 내려가도 내려가도 부족함없이 계속 내려갔다. 그나마도 덜 힘든 직종은 포화상태. 남는것은 땀흘리고 먼지마셔야하는 그런 일들. 적절한 시기를 놓친 나는 특별한 구직활동없이 그냥 저냥 집에서 지냈다. 그런데, 아는 친구한테 제의가 왔다. 일명 '신의 알바'란다. 워낙 허풍이 많은 놈인지라, 우선 찬찬히 놈의 말을 듣어보는데... 교회 선교나, 도를 아십니까? 혹은 다단계 피라미드 마케팅 따위에는 코웃음도 치지 않는 내게도 과연 솔깃한 것이었다. 아니, 솔깃하다기 보다는 흥미로웠달까. 아무튼 놈..

미스테리,역사 2024.01.20

[데이터베이스] 실기 컴활 문제 풀기 (묶는방법, 쿼리 디자인, 정렬 등)

(문제 출처 : https://blog.naver.com/hellstudy/223302615932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먼저 [만들기]->[쿼리 디자인]으로 쿼리 디자인 창 열고 문제에서 요구한 테이블 두개를 갖고온다. 그리고 봉사학생수를 [학번]필드 이용해 만드려면 [디자인]->[요약] 실행시켜본다. 그리고 묶는 방법 항목이 생기는데, 해당 속성값을 [개수]라고 해준다. 그리고 별칭 "봉사학생수"라고 써줘야한다. 이번엔 총시수 항목을 나타낼 차례, [시수] 필드를 부르고 묶는 방법을 "합계"라고 선택해주고, 문제에서 요구하는데로 내림차순 정렬로 되게끔 설정 마지막 항목인 "학생당봉사시수"는 SQL 보기를 통해서 만들었다. 앞서 나타냈던 COUNT, SUM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