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 50

(괴담) 오리고기 1일 무료 초대권

아무생각없이 보면 땡 잡았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잘 보면 이상한점이 너무 많음 첫째 : 음식점의 이름, 위치 등 가게의 정보는 없다. 전화번호만 있을뿐 둘째 : 오픈 기념이라고 해도 보통은 50% 할인 정도인데, 완전 무료로 하면 남는게 있을까? 셋째 : 버스로 고객들을 태워서 오게 한다는데, 보통은 그냥 약도 그려놓고 '너님들이 알아서 오셈.' 이게 정상 넷째 : 노약자, 어린이, 남자 동반불가, 즉 젊은 여성들만 받는다는 소리 개인적인 생각 : 어느 한 여자 좋아하는 돈 많은 창업자가 하루 봉사한다셈 치고 버스까지 대동해서 여성 손님들에게 오리고기 원없이 먹이려는 통큰 사람이거나 인신매매업자일 가능성이 매우큼 근거 노약자의 장기 : 가치 적음, 어린이의 장기 : 미성숙해서 가치 적음, 남자 : 저항..

미스테리,역사 2024.03.31

[데이터베이스]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어보자 (폼 정렬, 기본보기 속성, 컨트롤원본)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폼 설정하기 === ​기본보기 속성 설정 여러 개가 목록에 보여져야 하므로 [형식]->[기본보기]의 속성값을 "연속 폼"으로 지정 === 정렬기준 속성 설정 역시 [폼] 개체에서 [데이터]->[정렬기준]의 속성값을 "판매일자"로 입력한다. === 탐색단추, 레코드 선택기 설정 다음과 같이 [형식]->[레코드 선택기], [형식]->[탐색 단추] 속성을 모두 "아니오"를 선택해줘야 표시되지 않는다. === 언바운드 항목의 필드 연동 되게 하기 txt판매일자에 대해선 [데이터]->[컨트롤 원본]의 값이 "..

꿈을 사고팔기 (소름, 공포썰)

내가 최근에 되게 기분나쁜 꿈을 꾸긴 꿧는데, 내가 하도 개꿈을 많이 꾸는 편이라서 별거 아닐거라 생각했는데, 오늘 연락 온 친구 얘기 듣고 한번 써봄. 때는 7월 중순~말 쯔음이었음. 나는 경기도 용인에 사는 여시인데, 나랑 어느정도 친하긴 하지만 나랑 집이 좀 멀어서 요즘엔 좀 서먹서먹했던 친구가 하나 있음(친구는 인천 삼.) 어쩌다가 나도 시간이 되고, 그 친구도 시간이 되서 어쩌다가 만나쑴. 근데 친구가 좀 많이 피곤해 보이더라구. 내가 그래서 무슨일 있냐고 물어봤었음. 처음엔 친구가 별일 없다고 했는데, 잠깐 혼자 머뭇머뭇 거리더니 요즘들어 '악몽'을 꾼다고 했음. 내가 무슨 꿈이냐고 물어봤더니 '얼굴이 하얀 기분나쁜 남자가 자길 쫓아다니는 꿈' 이라고 했음. 그런 꿈을 하루도 빠지지 않고 계속..

[스프레드시트]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어보자 (CONCATENATE, WEEKNUM)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CONCATENATE, WEEKNUM함수 이용해서 수식 만들기 === 먼저 함수를 살펴보기로 한다. 1) CONCATENATE = 파라메터(문자열)를 모두 합쳐주는 함수 2) WEEKNUM = 특정 값에 대해 1년 중 몇번째 주인지 리턴 === (weeknum의 두번째 인자값은 요일에 대한 설정인데 문제에선 이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생략했다.) 이벤트 날짜와 기준일의 차이값을 WEEKNUM의 매개변수로 써주면 다음과 같이 D열에 결과값이 나타난다. 그다음 문제에서 요구하는 문자열 붙이기를 해준다. ..

[실화, 충격] 게이 목욕탕에 갔던 썰 (소름 주의)

10분의 1도 안그렸는데 존나 오래 걸리네 더 그리기 귀찮다 걍 포기할래 게이 사우나 갔던 썰 2 .manhwa 1 2 3 4 5 6 https://mrlee.co.kr/pc/view/mystery/725? [미스털이] 게이 동성애자가 드나들었던 목욕탕에 갔던 썰 (충격, 공포, 실화) 10분의 1도 안그렸는데 존나 오래 걸리네 더 그리기 귀찮다 걍 포기할래게이 사우나 갔던 썰 2 .manhwa123456 mrlee.co.kr

미스테리,역사 2024.03.29

[데이터베이스]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자 (참조 무결성, 관계 설정)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테이블 간의 관계 설정해보기 === 관계를 설정하기 위해 먼저 [데이터베이스 도구]->[관계]를 실행 기존의 관계에서 [판매정보]테이블은 있으니 [제조사 정보]테이블만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추가시킨다. 그리고 문제에서 요구한 필드 (코드,제조사코드)를 드래그해주면 "관계편집"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참조무결성과 업데이트 등 문제에서 요구한 설정을 적용시켜주면 된다.

제게는 세계를 횡단하는 (무서운) 꿈이 있습니다.

저의 일생의 꿈을 이루기위해 요트를 구매후 세계를 횡단할 생각입니다. 루트는 동유럽 크로아티아에서 요트를 구매후에, 여러 나라를 경유하며 한국까지 도착할것입니다. 크로아티아에 도착! 이제 구매할 요트를 보러갑시다. 짠 아담한 프랑스제 요트입니다. 침실, 화장실등 작지만 있을건 다 있습니다. 태극기도 딱 달아주고 ~ 이제 여러 절차를 마치고 출항! 와 요즘 요트에는 이렇게 지도에 레이더및 항로가 나와있고, 거기다 목적지만 설정하면 해당 포인트까지 자동주행으로 갑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이것만 있으면 옛날처럼 항해사나 그런게 필요없을 정도에요. 바다위에서는 뭘 먹어도 맛있습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 들렀다가 지중해를 좀더 둘러보다가 튀니지에 들렀습니다. 근데 여기는 좀 후줄근 하고 볼것도 별로 없네요....

미스테리,역사 2024.03.28

[스프레드시트]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자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하기)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하기 === 페이지 가운데 맞춤을 하려면 우선 페이지 설정을 띄우고 [여백]->[페이지 가운데 맞춤]의 2 항목을 선택 그다음 바닥글을 편집하려면 페이지 설정창을 띄운 후, [머리글/바닥글]->[바닥글 편집] 선택하면 바닥글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운데 구역에 다음과 같이 설정해준다. ※ 참고 &[페이지 번호] => 현재 페이지 번호 &[전체 페이지 수] => 전체 페이지 수 &[페이지 번호] / &[전체 페이지 수] 그리고 문제에서 요구하는 영역을 선택해주고 [인쇄영역]->[인쇄..

채널 428번의 홈쇼핑 (소름, 공포썰)

“주소 이전 신고도 안 했나. 해도 해도 너무하네.” 옆집 바닥은 항상 지저분했다. 식당 전단지와 각종 우편 물들이 범인이었다. 하루가 다르게 쌓여 가던 종이와 비닐들은 어느새 계단 까지 내려와 해옥의 통행을 방해했다. 마치 점점 번져 가는 습진처럼. 위의 두 층만 주거용으로 쓰는 4층짜리 건물에는 우편함 이 없었다. 집 주인에게 몇 번이나 건의를 했지만 홀로 사는 젊은 여자의 말이라 그런지 대답이 늘 건성이었다. 어차피 해옥 앞으로 오는 우편물이라고 해 봐야 핸드폰, 인터넷, 신용카드 등의 청구서가 대부분이었다. 괜히 집주인의 심기를 건드려서 모처럼 저렴한 보증금으 로 들어온 월세 집을 나가고 싶진 않았다. 문제는 옆집이 었다. 3층은 계단에서 오른쪽으로 두 집이 나란히 위치했다. 그중 왼쪽이 해옥의 ..

미스테리,역사 2024.03.27

[스프레드시트]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기 (외부데이터 가져오기)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세스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외부데이터]->[새 데이터 원본]->[파일에서]->[Excel] 을 우선 실행하기 그 다음 경로를 정확히 입력 그 다음, "이름 있는 범위 표시"선택하고 "주문현황"을 선택해주면 된다. 기본키 선택을 유의해서 "순번"을 기본키로 되게끔 지정한다.

미스테리,역사 2024.03.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