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 21

여자가 살 수 없는 전세집 (공포썰)

오랜 기간 취준생이였던 나는 6개월간의 준비 끝에작은 중소기업에 들어갔다이후 전전하던 월세 생활을 청산하고 드디어전세집을 알아보던 찰나 ㄷㅈㄱ의 한 전세집을 찾게되었다. 역에서 10분거리 약간 언덕이지만 시장이 근처기도 하고 무엇보다 3룸인데 1억이라는 가격이 내 마음에 쏙 들어왔다.그렇게 중개인에게 문자를 보내고 역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그는 한참이 지나도 오지를 않았다.날씨도 하필 폭염주의보가 내려온 데다가 유난히도 더운 날이였기 때문에 찝찝하고 화가나기까지 했다.그러던중 중개인으로부터 문자가 한통 왔다.[죄송합니다. 길이 막혀서 먼저 가서 보셔도 됩니다. 비밀번호는 ㅇㅇㅇㅇ이고 주소는 ㅅㅇㅅ ㄷㅈㄱ 000-00 입니다]그동안 기다렸던 시간이 무색하게 통보를 날리는중개인에게 짜증났지만 어차피 새로운..

미스테리,역사 2024.09.27

(괴담) 만남부터 실종까지

* 서울역의 노숙자 홀애비 냄새가 가득한 방구석 현석은 일주일 째 씻지도 않고 술나발만 불고있다. 그의 얼굴은 이미 서울역 거지 꼴을 하고 있고 쿱쿱한 냄새만이 그가 아직 살아 있음을 알렸다."여보..."  * 미희그는 일주일 전, 경찰서에 갔다. 이유는 영원을 약속한 미희가 사라졌기 때문이다. 미희는 다정한 여자였다. 그리 예쁜 얼굴은 아니였지만 작은 키에 동글동글한 얼굴은 꼭 다람쥐를 닮아 사랑스러웠다.미희와 현석은 사년을 연애했다. 현석의 연달은 사업 실패에도 그들의 사랑은 굴하지 않았다. 십억이라는 막대한 부채에 미희는 웃으며, '아이 없이 둘이 열심히 살아보자.'라고 말했다.그때 현석은 그녀의 손을 잡으며,"다시는 사업하지 않고 착실하게 살게, 앞으로 너만을 위해 내 삶을 바칠게. 고맙고, 고맙..

미스테리,역사 2024.09.25

원당 롯데캐슬 스카이엘 아파트 임장

오늘은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아파트를 둘러봤다.  참고로 원당역은 오래된 도시와 시장 뿐 아니라 최근 신식 아파트나 주상복합 건물이 많이 세워지는 곳이다.  그리고 고양은평선 개발예정이기도 해서 관심가는 곳이기도 했다.  정문을 들어섰을 때 높은 아파트가 눈에 들어왔다. 역시 높은 용적율과 낮은 건폐율 덕인지 걷기에 쾌적한 느낌이었다.  곳곳엔 입주민을 환영하는 대자보가 걸려있었다. 입주민으로 보이는 사람들의 표정도 밝았다. 원당역 부근으로 개발이 많이 이뤄지고 있는 요즘, 이곳 롯데캐슬에서 바라본 원당역 부근의 모습은 내게 얘기해주고 싶은게 많은 것 같았다.   일부 아파트의 경우, 입주민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멋진 엘리베이터까지 만들었다. 최근엔 이런 세세한 것 까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 같아 좋..

우리부대 소문난 마네킹 (군대괴담, 소름썰)

저는 03년에 중부와서 부전전의 접경지대 쯤에 위치한 최전방 부대 GOP를 나왔습니다.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은 알겠지만 GOP는 길게는 1km~짧게는 수백m를 일개소대 약30명+@가 지키는 곳이고 주야 3교대로 근무를 나가니 초소를 다 채울 수 없어서 곳곳에 플라스틱 사격 표적이나 마네킹에 전투복을 입히고 마치 사람 이 있는 초소인 것 처럼 위장을 하죠. 그것을 저희는  "허병장"이라고 하는데 그것에 얽힌 이야기입니 다. 예전에 어르신들의 말씀이나 책을보면 이런 이야기가 있죠."특정 물건에게 정이나 증오 혹은 계속 이야기를 걸면 그것에 일 종의  '생령' 이라는 것이 깃들어서 자신이 사람인 줄 안다." 라는 이야기요.여름과 눈이 푸푸 쌓이고 영하 20~30도를 넘나드 밥이  "허병~오늘도 졸지 말고 근무..

미스테리,역사 2024.09.18

명절 제사, 명절 차례 지내는 순서와 방법

제사를 지내는 순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제사 지내는 순서 첫 번째 진설북쪽 방향에 병풍을 치고 제사상을 차린다.미리 써둔 지방을 붙인다.첫 재사지는 경우 사진을 올리는 경우도 있다. 2. 재사 지내는 순서 두 번째 분향강신무릎을 꿇고 앉아 향을 피운다.잔을 들면 왼쪽에 있는 사람이 잔에 술을 반잔 정도 따른다.술잔을 퇴주 그릇에 비운다.잔을 놓고 절을 두 번 한다. 3. 제사 지내는 순서 세 번째 참신참석자 모두 두 번 절한다.  4. 제사 지내는 순서 네 번째 초헌제주가 무릎을 꿇고 앉아 잔을 들면 왼쪽 사람이 술잔을 채운다. 술잔을 왼쪽 사람에게 건네주면 제사상에 올린다.참석자 모두 두 번 절한다. 5. 제사 지내는 순서 다섯 번째 독축참서자 모두 무릎을 꿇고 앉는다.참석자 중 한 사람이 축..

인터넷상식 2024.09.16

아파트 매매로 발생하는 세금 알아보기 (양도세, 종합부동산세, 취득세)

갭투자 : 전세를 낀 상태로 부동산 매입 - 적은 돈으로 높은 차익을 거둘 수 있는 장점 - 최근 강화된 정책으로 철저한 세금 계획 필요! - 특히 취득세,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항목은 꼭! 1) 취득세 : 아파트 취득하는 즉시 부과 - 1 주택자 : 낮은 세율. - - 1억원 이하 : 1%, 3억원 이하 : 1.1%, 6억원 이하 : 1.2% - 다주택자 : 주택 수 에 따라 취득세율이 크게 증가 - - 2주택자는 : 비조정 1~3% 조정은8%, 3주택 이상 : 비조정은 8% 조정은 12%(이 외에도 주택의 위치, 용도, 종류에 따라 세율이 달라질 수 있다.)  2) 양도소득세 : 매도할 때 발생 (즉 차익실현시 발생) - 보유기간에 따라 : 1년 미만 70%, 2년 미만 : 60, 그 외 : 6~..

고문에 관한 도서 추천

독서가 재밌는 이유  독서는 알면 알수록 ㄱㅊ은 취미임. 왜냐면 세상에는 매우 다양한 책들이 있다. 청소 책, 요리 책, 사까시 잘하는 책, 공부 책, 여장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 역사 책, 곤충의 체위를 다룬 책 등등 다양한 책들이 있다. 이러한 고급 정보들을 모르고 사는 건 너무 손해 보는 거임.   이번에 소개할 책들도 그렇다. 세상에는 희한한 책이 많다. 그리고 이번 편은 무지성으로 쓰는 게 아닌 조금 더 깔끔하게 분류해보려고 함.   원래 리뷰 탭에 넣으려고 했는데 미갤러들은 역사를 좋아해서 역사 일화 탭에 넣겠음. 이번 글은 고문 책 리뷰임. 고문은 정말 사악한 행위이며 혹시나 해서 말하는 건데 그냥 호기심이나 재미로 보는 건 상관 없는데 이걸 따라할 생각은 해서는 안된다.  1. 고문의 역사..

미스테리,역사 2024.09.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