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3 2

여자 다이버의 일상 (소름, 공포)

남녀 다이버 두 명이 바다 속에 들어가 해저 동굴을 탐사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러던 중, 남자 다이버는 문제가 생긴 것을 깨달았다. 여자 다이버가 동굴 속에서 길을 잃어버려서, 어디 있는지 알 수 없게 된 것이었다. 남자 다이버는 급히 수색대를 부르기 위해 동굴을 빠져 나와 물 위로 돌아갔다. 여자 다이버는 불빛을 비추며 동굴 이곳저곳을 헤맸지만 도무지 빠져 나갈 곳을 찾아낼 수 없었다. 여자 다이버는 간신히 동굴 한쪽 구석, 바닷물이 차오르지 않은 곳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거기에 고개를 내밀었다. 비좁은 공간이었지만 얼마간의 공기가 있어서, 숨을 쉴 수 있었다. 여자 다이버는 계기와 장비를 점검해 보았다. 산소는 거의 바닥난 상태였고, 전기 장비 배터리는 더욱 위급한 상황이었다. 통신장비나 방향장비는..

미스테리,역사 2024.03.03

[스프레드시트]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어보자 (FREQUENCY, COUNTA)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함수를 이용한 배열수식 함수에 대해 살펴보자 COUNTA : 범위에서 비어있지 않은 셀의 개수를 구하는 것 FREQUENCY는 도수 분포를 세로 배열의 형태로 구하는 함수다. 먼저 FREQUENCY를 이용하자 =FREQUENCY( $L$3:$L$19, $J$29:$J34 ) 다음과 같이 1번째 인자값에 표2의 단가 배열을 넣고 2번째 인자값에 표4의 범위 배열을 넣으면 각 범위별 포함되는 단가의 개수를 리턴시킨다. 그 다음 COUNTA로 전체 개수를 구해준다음 이를 문제에서 요구하는 비율로 리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