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1 2

(공포썰, 소름주의) 판도라 - 금후

내 고향에 전해져 온 [禁后] 에 관한 이야기. 저 글을 어떻게 발음하는지는 끝까지 알아내지 못했지만, 우리 사이에서는 [판도라]라고 불리웠었다. 내가 태어난곳은 조용한 시골마을이다. 아무 특징도 없는 평범한 마을 이었지만, 한가지, 눈길을 끄는곳이 있었다.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논밭이 계속되는 길위에 따로 혼자 서있는 폐가. 긴 시간동안 아무도 살지 않았던것처럼 몹시 지저분하고, 케케묵은 시골마을에서도 특히 낡은 집이었다. 그것 뿐이라면 그냥 낡아빠진 빈집일 뿐이지만, 특히 이 집이 흥미를 돋구는 이유가 있었다. 첫째로는, 부모님이나 마을 어른들의 과민한 반응. 그 빈집 이야기라도 꺼내려 하면 누구든 엄하게 꾸짖고, 어떤때는 때린적도 있었다. 물론 나도 똑같이 그렇게 자라왔다. 또 하나는, 그 집에는..

미스테리,역사 2024.03.21

[스프레드시트] 컴활 1급 실기 문제 풀기 (프로시저, CurrentRegion, Cells)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프로시저 작성해보기 === 폼 초기화 + cmb대상 설정 먼저 Alt+F11이나 VisualBasic 클릭 다음과 같이 현재 작업중 시트를 선택하고 코드보기 실행 다음과 같이 cmd신청 이란 객체 선택하고 Click이란 이벤트를 선택해주면 다음과 같이 Sub프로시저 생성 참가신청이란 폼을 나타내야 하므로 Show메소드 호출해준다. 역시 폼 개체를 코드보기를 통해 열면 UserForm객체 선택, Initialize이벤트 선택해주면 폼 초기화 관련 코드를 짤 수 있는 Sub프로시저가 생성된다. 다음과 같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