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7 2

[혐오 주의] 돼지와 아르바이트생

2007년 2월 25일. 이제 뭘 하고 살아야 하나... 지난 8년간 몸담았던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다. 그렇게 형편없이 어려운 회사는 아니었지만, 구조조정이다 뭐다 해서 눈치를 주길래 긴 고민 끝에 나와버렸다. 막판에 부장이라는 작자는 "당신 나이라면 얼마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어"라면서 빈정대듯 날 위로했다. 내 나이 서른둘, 젊다면 젊고 나이 좀 먹었다면 그렇다고도 할 수 있는 참 애매한 나이. 이제 뭘 하고 살아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그간 업무적, 대인관계로 받았던 스트레스를 이젠 받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니 후련하기도 불안하기도 한 복잡한 심경이다. 얼마 되지 않는 퇴직금으로 뭘 할까 벼룩시장을 한참 뒤지며 고민하다가 다행히 난 미혼이라 부양가족 없이 사업에 부담 없이 많은 돈을 투자할 수 있..

미스테리,역사 2024.03.07

[스프레드시트] 컴활 1급 문제 풀기 (RANK.EQ, AVERAGE, IF)

(문제 출처 : https://m.cafe.daum.net/hermingway/ZYwR/39?listURI=%2Fhermingway%2FZYwR ) ​​​​​​​​​액셀 컴활 실기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자. === RANK.EQ, AVERAGE, IF 함수 활용하기 먼저 RANK.EQ함수의 설명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번째 인자는 순위의 대상이 되는 수(여기선 단가) 2번째 인자는 순위의 대상이 되는 모든 수 (단가 배열) 3번째는 내림차순이면 생략이나 0, 오름차순이면 1 =RANK.EQ($L3, $L$3:$L$19, 0) 이렇게 해서 순위를 나타냈는데 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부합해야 출력될 수 있다. 조건은 해당 단가의 값이 단가의 평균 이상 =IF($L3 >= AVERAGE($L$3:$L$19)..

반응형